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진=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한 시청자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분석했습니다. 

그동안 나왔던 내용 다른 해석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해석 전문입니다.

1. 주말동안 드라마 좀 정주행 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라는 드라마였다.

2. 이 드라마를 보면 누구나 의문이 들 것이다. 아니, 고유림네 집안은 왜 이렇게 가난한 거지?

3. 딸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에 국제대회 성적도 꾸준히 좋다. 연금에 포상금까지 짭짤할 테고. 무엇보다 결정적으로 광고 모델까지 했다. 

 

그런데 저렇게 집안이 궁핍하다고? 그 돈 다 어디 갔는데?

4. 나의 의문은 종반부에 가서여 풀리게 된다. 고유림 아빠가 차 사고를 낸 것이다.

 

나는 그 차 사고 장면에서 화들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트럭이 너무 작았다. 이건 동네 용달차 수준이 아닌가?

5. 고유림 아빠는 극 중 집에서 자는 날이 드물 정도로 장거리 운행을 하는 트럭 운전사로 나온다. 그럼 트레일러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 5톤 트럭은 몰아야지! 저런 동네 용달차로 장거리 운행만 뛴다고?

6. 아! 나는 그때서야 깨달았다. 내가 이렇게 둔하다니! 고유림 아빠는 모두를 속여온 것이다. 그는 도박 중독자였다.

그는 화물차 휴게소 근처의 하우스를 밥 먹듯이 드나들며 가산을 탕진해 오고 있었던 것이다.

7. 그는 가뭄에 콩 나듯 집에 오지만 집에 올 때는 치킨을 사 오기도 하고 딸 선물로 CDP도 사 온다. 전형적인 도박 중독자의 모습이다.

끗발이 좋았던 날은 기분이 좋아져 이런저런 선물을 사와 가족에게 미안한 마음을 때우는 것이다.

 

[사진=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728x90

8. 그는 사고로 팔을 다치자 술만 퍼마시며 폐인처럼 군다. 이 또한 전형적인 도박 중독자의 모습으로 도박을 할 수 없게 되자 나타나는 불안과 무기력증이다.

9. 그럼 그의 주 종목은 무엇이었을까? 어딘가 힌트가 있을 텐데... 아! 난 바보였다. 등잔 밑이 어둡다니! 답은 바로 제목에 있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이제 알겠는가. 바로 블랙잭이다. 알다시피 블랙잭 게임에서 21을 만들면 블랙잭, 25는 버스트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블랙잭 관점에서 보면 폭망한 숫자와 대박 난 숫자를 뜻하는 것이다.

10. 스물다섯은 백이진의 나이를 뜻하기도 하는데 그가 IMF로 풍비박산 난 집안, 즉 버스트 된 집안 출신임을 말한다.

스물하나는 나희도의 나이를 뜻하기도 하지만 그녀가 풍족한 집안에 천재적 재능을 타고난 블랙잭 같은 인생임을 말한다.

11. 또한 극중 나희도가 제일 좋아하는 만화책이 있는데 이름도 하필 풀하우스다. 이 정도면 작가들이 숨긴 코드가 아니라 대놓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나희도가 대성한 이유를 이제 알겠는가. 그녀의 팔자가 처음부터 블랙잭에 풀하우스 급이었기 때문이다.

 

[사진=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반응형

12. 그렇다면 과연 고유림은 아빠의 도박에 대해 알고 있었을까? 나는 알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러시아의 귀화 진짜 이유를 밝히자는 백이진의 제안을 고유림은 완강히 거부한다. 백이진이 이 사건을 취재하다가 자칫 아빠의 도박 중독증이 탄로 날 것이 겁났기 때문이다.

13. 또한 고유림은 PC 통신할 때 '인절미'라는 아이디를 쓴다. 인절미하면 뭐가 떠오르는가. 바로 콩가루다. 

 

겉으로는 화목해 보이지만 사실 딸내미가 벌어온 돈으로 도박하는 콩가루 집안. 그 집안내에서 뒹굴며 끝까지 이용당할 자신의 운명을 암시하는 것이다.

14. 러시아 귀화에 대해 고유림은 부모와 상의하지 않는다. 그저 통보할 뿐이다. 그러면서 말한다. 이 불행 내가 끝내겠다고. 

 

이 끝낸다는 말이 무슨 뜻이겠는가. 물주이자 호구인 자신이 러시아로 가야 아빠가 도박을 끊을 수 있다는 말이다.

15. 극중 고유림은 심적으로 괴로울 때 다이빙을 하곤 한다. 뭐가 떠오르는가. 아버지 때문에 인당수에 몸을 던지는 심청이 생기나지 않는가. 아이고 불쌍한 것.

16. 가족을 생각한다면 도박은 적당히 하자.

여러분들은 이 해석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돌 갤러리 에디터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